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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2 - [분류 전체보기] - 파이썬 게임 만들기 2탄 배경 넣기
캐릭터 만들기 main_sprite.py
배경을 넣었으니 이제 게임 속에 캐릭터를 추가할것이다.
케릭터 역시 그림판에서 70*70으로 만들고 색은 빨간색으로 만들어서 캐릭터 이름으로 저장한다.
그리고 케이크터는 움직이기 때문에 18~22까지 적어준다.
18 캐릭터의 크기 갯_랙트는 랙탱글의 약자로 거기에. 사이즈를 해주면 사각형의 크기를 구해올 수 있다.
19 20 가로 크기는 캐릭터_사이즈의 첫 번째 값[0]이 되고 세로는 [1]이 된다.
21 캐릭터는 위치가 계속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가로 위치를 엑스포스라는 변수로 정해주고
가운데에 위치시키고 싶어서 화면 크기를 반으로 나누고 자신도 반으로 나눠서 위치시킨다.
22. 세로 크기는 배경의 높이에서 자신의 높이를 빼준다.
그리고 배경처럼 스크린 블릿 함수를 써서 캐릭터를 그려줘야지 화면에 나오게 된다.
왼쪽 위가 00이고 엑스 좌표는 오른쪽으로 가면 + 와이 좌표는 아래로 갈수록+이다.
키 누르기 keyborad_event.py
35 파이 게임. 키다운 = 키보드가 눌리면
그리고 36에서 그중에서 오른쪽 왼쪽 위아래 눌리면 각각 동작할 것
그리고
를 선언한다. 그리고 키 눌렀을 때 바뀌게 함.
36 근대 그 키가 오른쪽이면 엑스 좌표를 5로 이동 왼쪽이면 -5 위면 y좌표를 -5 알라면 +5를 해준다.
그런데 여기서 to_x라는 좌표를 초기화 및 선언해준다. 그리고 이 값을 아래에서
캐릭터의 엑스 좌표에 더해줘서 이동하는 것을 구현한다.
그리고 키가 더 이상 안눌렸을때 키가 up이되면 to_x가 0이 되서 좌표값이 더이상 변하지 않게 한다. 이걸 안 하면 5로 계속 유지되니까 손때도 계속 5 임 그래서 키에서 손대면 0으로 초기화
그리고 캐릭터 블릿 함수를 통해서 그려준다. 엑스 좌표, 와이 좌표를 중앙으로 했던 것을 엑스 와이 표지션 변수로 바꾸어 준다.
그리고
이제 변한 캐릭터의 이동 값을 최종적으로 위치 값에 더해준다.
그런데 이렇게 될 때 밖으로 벗어나게 된다.
그래서 캐릭터가 벗어나지 않게 한다.
55 캐릭터의 위치가 0보다 작으면 위치를 0으로 한다. 즉 더 이상 못하게
그러나 오른쪽 끝은
이렇게 표현될 수가 있다.
똑같이 와이 좌표도 만들어준다.
그럼 배경 안에서만 움직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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